다둥이 카드 혜택
다둥이 행복카드는 크게 3가지 종류로, 신용카드와 체크카드, 결제기능이 없는 신분확인용 카드가 있습니다.
다둥이 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롯데월드, 에버랜드 등과 같은 문화시설, 국립극장 및 정동극장과 같은 전시‧공연장, 남양유업,일동후디스 등의 출산‧육아용품사, 한국건강관리협회, KFC 등 다양한 협력업체에서 최대 30%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서울시는 우리은행 다둥이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, 1500여 곳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.
다둥이 카드 주차할인도 무려 50%나 적용되는데요. 자세한 건 다자녀 혜택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.
다둥이 카드 연령 확대
서울시에서 대상자를 확대하여 고등학생 자녀까지 지원하는 ‘뉴 다둥이 행복카드’ 발급하기로 하였는데요.
기존에는 만13세였지만, 이제는 만18세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.
또한 3명이 아닌 아이둘부터! 다자녀 혜택이 적용됩니다.
다둥이 카드 주차 할인, 서울대공원, 서울상상나라 입장료 등 다양한 2자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자세한 2 자녀 혜택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:)
올해 7월부터 ‘초심스터디카페’ 이용은 최대 40%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,
대중교통비도 최대 연 6만원까지 할인됩니다.
더불어 학원(10% 할인, 최대 2만 원), 교보‧영풍문고 등 주요서점에서도 5%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겠네요!
모바일 다둥이 카드 발급 및 사용 방법
휴대폰으로 다자녀 카드 발급 받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되는데요.
간단하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~
①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‘서울지갑’을 검색 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.
안드로이드 어플을 쓰나 애플 케어 쓰는 분들의 경우, 본인에게 해당되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위의 파란색 부분 누르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.
② 서울지갑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.
③ ‘모바일카드’를 클릭하여 카드를 발급받습니다.
④ ‘모바일카드 관리’ 페이지에서 즐겨찾기를 해두고요.
⑤ 메인화면에서 ‘다둥이 행복카드’를 클릭해주세요.
⑥ 혜택은 ‘다둥이 행복카드’를 보여주고 받으시면 됩니다!
기존의 다자녀 가족들도 다자녀 가구 연령이 확대된만큼 다 둥이 혜택을 지속적으로 받으실 수 있는데요.
만 14세 ~ 만 18세는 2023년 7월부터 위의 경로로 앱카드를 받으시는 방법이 하나가 있고요.
다른 방법으로는 동주민센터 방문하여 뉴 다둥이행복카드 실물카드를 발급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!
만 13세 이하의 기존 다둥이카드 소지자는 유효기간 만료 전까지 다둥이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.
다만, 유효기간 만료 시에는 위의 2가지 방법 중 택일하셔서 ‘뉴 다둥이행복카드’로 새로 발급받으면 됩니다.
<함께 보면 좋은 글>
댓글